ENG 로그인 회원가입

언론보도

세계교육문화원-조범수 변호사, 부산에서 ‘2023 학교로 찾아가는 법률 연수’ 진행

관리자 2023.12.11
center
학교폭력예방교육 강연을 진행하는 모습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지난 11월 29일, 세계교육문화원은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조범수 변호사와 함께 부산 학산여자고등학교, 부산 다대초등학교 교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학교폭력 예방 및 법률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판례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학교폭력의 이해, 학교폭력 예방 등 여러 사례와 질의응답을 통해 교직원과 소통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를 통해 학교 공동체 구성원들의 법적 이해력 증진과 대응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교폭력에 노출되는 학생 중 많은 수가 저소득 취약계층이 많다. 이 때문에 세계교육문화원은 학교폭력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 학생을 지원하는 ‘학폭예방 홍보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center
강연 중인 조범수 변호사의 모습


세계교육문화원 방정환 회장은 “학교폭력을 근절하려면 우선 학교폭력과 마주해야 한다.”라며 “이번 강연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더욱 효과적인 교육 마련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이번 강연의 소감을 밝혔다.

세계교육문화원은 전 세계 교육 사각지대 아동들을 위한 교육과 문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들이 희망을 품고 살아갈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하며,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국제 교육 비영리 단체이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